보도자료[이테크시스템]이테크시스템-글루시스, AI 인프라 선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2024-10-02

▲<사진설명> 이테크시스템 김군도 대표이사(왼쪽)와 글루시스 박성순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글루시스(대표이사 박성순)와 이테크시스템(대표이사 김군도)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인 인공지능(AI) 인프라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GPU 서버 및 스토리지 솔루션을 기반으로 AI 인프라 구축에 협력할 예정이다.


글루시스는 고성능 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자사의 ExaStor 스토리지 제품군을 통해 AI 및 데이터 중심 산업에 특화된 고확장〮고효율 스토리지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이테크시스템은 기업 및 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를 지원하는 IT 전문 기업이다. IT 전략 컨설팅, 시스템 통합(SI), 네트워크 통합(NI), 클라우드 서비스 등 다양한 IT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다. 특히 관계사인 에티버스와 에티버스이비티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IT 서비스의 수직 계열화를 완성하여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 IT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전략 제휴를 통해 각자의 기술력과 경험을 결합해 AI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하고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글루시스는 자체 개발한 고성능 스토리지 솔루션인 ExaStor를, 이테크시스템은 그에 최적화된 GPU 기반 AI 서버 솔루션을 공급해 양사 고객사에 경쟁력 있는 AI 인프라 솔루션을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이를 위해 ▲AI 하드웨어 및 스토리지 기술 협력 ▲공동 사업 기회 발굴 ▲프로모션 및 마케팅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키로 합의했다.


글루시스에서 해당 사업을 총괄하는 김재호 이사는 “글루시스의 고성능 스토리지 솔루션에 이테크시스템이 보유한 IT 인프라 시장에 대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더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업무 제휴를 계기로 국내 AI 스토리지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테크시스템 이병서 전무는 "글루시스와의 협력을 통해 AI 기반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딥러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맞춤형 고성능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AI 시대의 데이터 관리 및 활용 분야를 선도하고, 함께 미래 데이터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끝]